본문 바로가기
Identity_Tech Interview

업무 역량을 나는 어떻게 길러낼 것인가?

by 스타트업_디벨로퍼 2020. 12. 19.

참 어렵다. 

난 무엇을 해야할까에 대한 생각이 들게 되었다.

데이터 분석가 + 인공지능 분석가가 되고 싶지만,

일단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제대로 하고 싶고,

실제 스타트업이건 무엇이든 백엔드 + 프론트엔드를 아우르른 풀스택 역량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역량(이부분은 파이썬을 골자로 캐글 대회 나가고, 이걸로 프로젝트 보여주기)

언어로는

자바, 파이썬, SQL, 스프링, OPENCV 를 다루고,

프레임워크, 클라우드도 빠삭하게 공부를 해야 겠다는 점이고,

또 나의 근본인 캐글 강의 / 실무강의 (워드 엑셀 피피티) / 디자인 강의(포토샵 등)

컴퓨터공학 과목 수업 강의 등을 하면서

추가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자 하다보니 모두를 담지못하는 느낌이 든다.

우선순위와 순서를 정하자!!

  1. 컴퓨터공학 매주 과제는 끝내는 수준으로 하기

  2. 프로젝트 어떻게든 마무리하기

  3. 실무강의 듣기

  4. 디자인 강의 듣기

  5. 위에것 끝나면 캐글로 넘어가고

  6. 수업은 틈틈히 해나가기

→ 이를 모두 수행해나가기 위해서 매일 계획표 작성하고 매주 계획표 작성해내가면서

달력 체크해가면서 어떻게 얼마나 해나갈지 고민해보자!!

컴퓨터공학 2주안에 끝내고

프로젝트는 오늘, 내일, 월, 화에 마무리 짓고,

실무강의는 1주일 반만에 끝내고

디자인 강의도 1주일 반만에 끝내고

캐글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 홈페이지 진행시키기로 우선 가닥을 잡아보았다.

수정은 있겠지만, 결과보단 과정에,

조급함보단 꾸준함에 기치를 걸고 수행해나가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