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과 적을 지는 것이 아니다.
1. 인풋과 아웃풋이 있따.
2. 외부 환경으로부터 철저히 독립적이다.
3. 같은 인풋에 있어서 언제나 동일한 아웃풋을 생산함. -> 순수함수
4. 부작용으로 부터 자유롭다. (어떤 함수로 인해 특정 사항이 변경되어 다른 동작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
한 스레드가 접근하거나 할 때 막는다!
-> 문제의 소지가 있는 것은 하지 않는다. (사본으로 복사해서 작업한다.)
1. 함수형 프로그래밍은 선언형이다!!
-> 이거는 이거다!
2. 함수도 값이다! ->
3. 고계 함수
4, 커링
scala 예시
여러 인자를 받는 함수에 여러 인자만 넣어서 나머지 인자를 받는 다른 함수를 만들어낼 수 있는 함수형 프로그래밍 기법을
'커링'이라고 한다.
5. 함수 컴비네이터
-> 연속적으로 다양하게 넣을 수 있다!!!
우리의 궁극적인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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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얄팍한 코딩 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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