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절차적 프로그래밍
클래스라는 틀로 결과를 만들수 있다!!
외부에서 조작할 수 있는 경우만 Public으로 만들어 놓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 역할을 한번에 하고 싶어진다.
->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인터페이스가 나타남
동일한 청소라는 메소드로 모두에게 일을 시킬수가 있게되며, 어레이 리스트를 통해서 한번에 지정도 가능하다!
교실 단위로 묶어서 청소가 가능해짐
과학실 청소팀은 상속시켜서 진행할 수가 있게됨.
교실 청소당번은 모호함 그래서 abstrcat 라고 지정하며(객체 불가능) 이자체는 이를 상속한 자식클래스로만 객체가 생성됨을 알수 있음.
상속은 물려받는것, 인터페이스는 장책하는 개념으로 보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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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Youtube - 얄팍한 코딩 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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